로그인 회원가입 메인 사이트맵
회원공간
공지사항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회원동정 및 Q&A

학회 사무국 안내 ☎ 051-509-5771 평일 (월~금) 오전10시~오후5시


HOME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기본] 2022년 신년인사 날짜 2022.01.03 19:42
글쓴이 사무국 조회 483
존경하는 중국지역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중국지역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회원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 학회는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부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지속적인 학술활동을 전개했습니다. 그 결과 총 5회의 콜로키움과 1회의 특강을 비롯해 KIEP 지역학 통합학술대회, 한국‧대만 전략 포럼 등 다양한 국내외 학술행사를 성공리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등재학술지 <중국지역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가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바탕으로 가능했었음에 회원여러분 모두께 깊이 감사드리며, 아울러 학회 발전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사무국과 편집위원회의 구성원 여러분, 그리고 이사회 및 각 임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는 한중수교 30주년, 중일수교 50주년, 미중 상하이공동성명 발표 50주년, 중국공산당 20차 당대회, 한국 대통령선거, 미국 중간선거,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발효, 한국‧중국‧대만의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동반자협정(CPTPP) 가입과 미국의 복귀 문제 등 우리의 연구주제와 관련해 매우 중요한 이슈들이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회도 더욱 폭넓고 깊이 있게 회원여러분들의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흑호(黑虎)의 기운을 받아 더 힘찬 중국지역학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리며, 부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2년 1월
중국지역학회 회장 이장원 올림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