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메인 사이트맵
회원공간
회원가입안내
기관회원/협력기관
회원동정 및 Q&A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회원동정 및 Q&A

학회 사무국 안내 ☎ 051-509-5771 평일 (월~금) 오전10시~오후5시


HOME > 회원공간 > 회원동정 및 Q&A
회원동정 및 Q&A
회원동정 및 Q&A
제목 원광대, 20일 한중관계 강화 국제학술대회(뉴시스. 2015.11.19) 날짜 2015.12.02 16:29
글쓴이 사무국 조회 982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원광대학교는 한중관계연구원과 공자학원이 한중관계 강화를 위한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0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중관계와 지역발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과 중국,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인문·사회, 경제·산업, 정치·외교 분야로 나눠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중관계 발전과 새만금 개발을 통한 중국시장의 확대, 동아시아 공동시장 개척 등을 위해 마련됐다.

한중관계연구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김도종 총장은 "현재 한중관계는 국내 지역발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한중관계와 지역발전은 물론, 동아시아 공동시장 개척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 한중관계연구원은 국내외 정세 변화에 대처하고 바람직한 한중관계와 양국의 공동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서 지난 2013년 설립됐다.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은 세계 최초 연구중심 공자학원을 목표로 2014년 9월 개원했다.

특히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은 중국 호남중의약대학과 호남사범대학과 협력을 통해 한·중 간 언어·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smister@newsis.com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