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메인 사이트맵
회원공간
회원가입안내
기관회원/협력기관
회원동정 및 Q&A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회원동정 및 Q&A

학회 사무국 안내 ☎ 051-509-5771 평일 (월~금) 오전10시~오후5시


HOME > 회원공간 > 회원동정 및 Q&A
회원동정 및 Q&A
회원동정 및 Q&A
제목 원광대, ‘한중관계와 지역발전’ 국제학술대회(신아일보. 2015.11.19) 날짜 2015.12.02 16:31
글쓴이 사무국 조회 1518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한중관계연구원과 공자학원은 ‘한중관계와 지역발전’을 주제로 하는 국제학술대회를 20일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중국지역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과 중국,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인문·사회, 경제·산업, 정치·외교 분야로 나눠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친다.

한중관계연구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김도종 총장은 “현재 한중관계는 국내 지역발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며 “특히 전라북도는 새만금 개발과 관련해 한중관계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한중관계와 지역발전은 물론, 동아시아 공동시장 개척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원광대학교는 이러한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동아시아 공동시장 개척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학술회의를 주관하는 원광대학교 한중관계연구원은 중국의 부상에 따른 국내외 정세 변화에 대처하고, 바람직한 한중관계와 양국의 공동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서 지난 2013년 설립됐으며,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은 세계 최초 연구중심 공자학원을 목표로 지난해 9월 개원했다.

특히 원광대 공자학원은 중국 호남중의약대학 및 호남사범대학과 협력을 통해 한·중 간 언어·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원광대와 함께 이번 학술회의를 진행하는 중국지역학회는 중국에 대한 연구를 ‘지역학적 차원’에서 접근함으로써 특성 있는 중국 연구 학회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