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메인 사이트맵
회원공간
회원가입안내
기관회원/협력기관
회원동정 및 Q&A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회원동정 및 Q&A

학회 사무국 안내 ☎ 051-509-5771 평일 (월~금) 오전10시~오후5시


HOME > 회원공간 > 회원동정 및 Q&A
회원동정 및 Q&A
회원동정 및 Q&A
제목 한국콜마, 中서 720억 수주 (매일경제. 2015.11.17) 날짜 2015.12.05 16:46
글쓴이 사무국 조회 870
한국콜마, 720억 수주

화장품 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 한국콜마(회장 윤동한·사진)가 중국에서 초대형 수출계약을 터뜨렸다.

한국콜마는 지난 13일 중국 톈진시에 위치한 취안젠그룹 본사에서 중국 내 1위 직소그룹인 취안젠그룹과 일반식품 및 보건식품(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을 독점 공급하는 내용의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직소판매란 한국의 다단계 판매와 동일한 개념이다.

협약에 따라 한국콜마는 연간 약 4억위안(720억원) 규모의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기존 한국콜마의 연간 중국 화장품 수출 규모는 250억원, 콜마비앤에이치의 건강기능식품 중국 수출 규모는 133억원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콜마와 건강기능식품 전문 자회사 콜마비앤에이치는 충북 음성, 세종시에 위치한 공장에서 화장품, 식품 및 보건식품을 생산해 중국으로 수출하게 된다. 동시에 취안젠그룹과 합작법인 형태로 중국 장쑤성에 보건식품 공장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취안젠그룹은 연내 한국에 화장품 법인을 설립한 후 한국콜마로부터 화장품을 공급받아 중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제품 연구개발부터 제조까지 전 공정을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한다.

슈위훼이 취안젠그룹 대표는 "화장품과 보건식품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한국 기업을 찾던 중 콜마비앤에이치와 한국콜마를 알게 돼 세종시와 음성공장을 방문했고 우수한 시설과 기술을 보고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말했다.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푸디팜사업부문 대표는 "매년 15%씩 성장하고 있는 40조원 규모 중국 보건시장에서 콜마비앤에이치가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게 돼 매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콜마 측 설명에 따르면 취안젠그룹은 화장품, 건강보건식품, 의약품 판매와 병원을 운영하는 그룹으로 중국 직소판매시장 4위이며, 지난해 매출은 약 3조원에 이른다.


[정순우 기자]


한국 콜마 윤동한 회장▲ 한국 콜마 윤동한 회장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